현대자동차 2023년 판매량 순위
현대자동차의 2023년 총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달 1등을 거의 놓치지 않았던 그랜저가 1등을 차지하는 건 기정사실인데요. 그 외의 현대에서 가장 잘나가는 차는 어떤 차가 있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2023년 판매량 TOP10
순위 | 모델 | 판매량 | 점유율 |
1 | 디 올 뉴 그랜저 | 113,047 | 17.8% |
2 | 포터2 | 71,876 | 11.3% |
3 | 더 뉴 아반떼 | 51,963 | 8.2% |
4 | 캐스퍼 | 45,451 | 7.1% |
5 | 팰리세이드 | 41,093 | 6.5% |
6 | 투싼 | 40,156 | 6.3% |
7 | 스타리아 | 39,780 | 6.3% |
8 | 디 올 뉴 코나 | 31,742 | 5.0% |
9 | 디 올 뉴 싼타페 | 29,109 | 4.6% |
10 | 쏘나타 디 엣지 | 25,937 | 4.1% |
역시나 그랜저가 전체 판매량의 약 18%를 차지하면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 이제는 정말 그랜저는 무조건 성공이 보장되는 모델로 보여지는데요.
중년층은 물론 젊은 층에서도 선호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어서 앞으로도 그랜저는 계속해서 성공가도를 달리지 않을까라고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모델이 언제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현대자동차 2023년 판매량 TOP20
순위 | 모델 | 판매량 | 점유율 |
11 | 포터2 일렉트릭 | 25,799 | 4.1% |
12 | 싼타페 | 22,234 | 3.5% |
13 | 아이오닉5 | 16,335 | 2.6% |
14 | 버스/트럭 | 16,318 | 2.6% |
15 | 아반떼 | 12,275 | 1.9% |
16 | 쏘나타 뉴 라이즈 | 9,319 | 1.5% |
17 | 아이오닉6 | 9,284 | 1.5% |
18 | 베뉴 | 8,281 | 1.3% |
19 | 마이티 | 6,233 | 1.0% |
20 | 쏘나타 | 4,385 | 0.7% |
11위부터 20위까지의 순위입니다. 개인적으로 전기차가 생각보다는 많이 팔리지 않은 느낌인데요.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전기차의 인프라가 완벽하다고는 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래도 점점 늘어날 것 같은데, 매년 전기차의 성장 속도를 바라보는 것도 자동차 시장에서 굉장히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2023년 월별 판매량 TOP 5
2023년 | 1위 | 2위 | 3위 | 4위 | 5위 |
1월 | 디 올 뉴 그랜저 | 포터2 | 아반떼 | 팰리세이드 | 투싼 |
2월 | 디 올 뉴 그랜저 | 아반떼 | 포터2 | 포터2 일렉트릭 | 투싼 |
3월 | 디 올 뉴 그랜저 | 포터2 | 더 뉴 아반떼 | 팰리세이드 | 디 올 뉴 코나 |
4월 | 디 올 뉴 그랜저 | 포터2 | 더 뉴 아반떼 | 투싼 | 팰리세이드 |
5월 | 디 올 뉴 그랜저 | 더 뉴 아반떼 | 포터2 | 투싼 | 캐스퍼 |
6월 | 디 올 뉴 그랜저 | 포터2 | 더 뉴 아반떼 | 투싼 | 캐스퍼 |
7월 | 디 올 뉴 그랜저 | 포터2 | 더 뉴 아반떼 | 캐스퍼 | 팰리세이드 |
8월 | 디 올 뉴 그랜저 | 포터2 | 더 뉴 아반떼 | 캐스퍼 | 팰리세이드 |
9월 | 디 올 뉴 그랜저 | 포터2 | 디 올 뉴 싼타페 | 더 뉴 아반떼 | 캐스퍼 |
10월 | 디 올 뉴 그랜저 | 디 올 뉴 싼타페 | 포터2 | 더 뉴 아반떼 | 쏘나타 디 엣지 |
11월 | 디 올 뉴 싼타페 | 디 올 뉴 그랜저 | 포터2 | 더 뉴 아반떼 | 캐스퍼 |
12월 | 디 올 뉴 그랜저 | 디 올 뉴 싼타페 | 포터2 | 더 뉴 아반떼 | 쏘나타 디 엣지 |
11월을 제외하고는 그랜저가 모든 1등을 차지했는데요. 새로 나온 싼타페의 성장도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판매량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역시나 포터와 아반떼는 현대의 베스트 셀러로서 굳건히 상위권을 지켜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싼타페가 계속해서 판매량을 늘려갈 수 있을지, 아니면 올해도 역시나 그랜저일지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2022-23년 판매량 비교
월 | 2022년 월간 | 2023년 월간 | 2022년 누적 | 2023년 누적 |
1월 | 35,625 | 43,527 | 35,625 | 43,527 |
2월 | 41,994 | 55,319 | 77,619 | 98,846 |
3월 | 42,052 | 61,794 | 119,671 | 160,640 |
4월 | 48,125 | 54,473 | 167,796 | 215,113 |
5월 | 51,139 | 56,252 | 218,935 | 271,365 |
6월 | 48,298 | 56,325 | 267,233 | 327,690 |
7월 | 45,793 | 47,048 | 313,026 | 374,738 |
8월 | 39,607 | 46,375 | 352,633 | 421,113 |
9월 | 47,263 | 45,397 | 399,894 | 466,510 |
10월 | 49,444 | 56,732 | 449,340 | 523,242 |
11월 | 49,356 | 61,169 | 498,696 | 584,411 |
12월 | 54,996 | 51,478 | 553,692 | 635,889 |
비교하기 쉽도록 2022년과 월간과 누적 자료를 비교해 두었습니다. 확실히 2022년 보다는 2023년에 더 많은 차가 팔린 것을 볼 수 있는데요. 2024년도도 더 많은 차가 팔릴지 모르겠지만 작년은 확실히 국내 판매량은 현대차에게 호재였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끝맺음
2024년은 아무래도 전기차를 조금 더 집중해서 바라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2024년 뿐만 아니라 앞으로는 더욱 급격하게 점유가 늘어날 수 있는데요.
갈수록 전기차를 위한 환경이 좋아지고 있고 인프라가 확장되면 될수록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선호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연 내연기관의 끝은 언제가 될까요?
물론 당장 일어나진 않겠지만 자동차 업계의 변화가 올해도 대단히 재밌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도 굉장히 기대가 되네요!
FAQ 자주 묻는 질문
Q 2023년 월별 판매량은 몇대인가요?
A 월별 판매량은 약 53,000대로 2022년 46,000대보다 약 7,000대가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