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오늘 칼바람에서 케이틀린을 어떻게 플레이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칼바람 케이틀린 분석
칼바람 케이틀린 룬
케이틀린의 경우 사정거리를 이용하여 상대방을 괴롭히거나, 스킬을 활용해서 견제하기에도 굉장히 좋은데요. 칼바람에서는 협곡보다 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더 높아집니다. 그래서 방관을 활용한 템트리와 함께 지배+정밀 룬을 활용해서 궁의 활용도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지배 > 어둠의 수확 > 비열한 한 방 > 사냥의 증표 > 궁극의 사냥꾼
- 정밀 > 침착 > 최후의 일격
- 능력치 > 공격 속도 > 적응형 능력치 > 방어력
칼바람 케이틀린 템트리
케이틀린 방관으로 갈 경우 드락사르와 징수의 총 그리고 원형 낫을 가주며 방어력 관통 데미지를 올려주고 동시에 궁을 자주 활용하는 템트리가 좋습니다. 상대방은 케이틀린의 궁 쿨타임이 돌 때 마다 공포에 빠지게 될 거에요. 만약 일반 원딜로 딜량을 중요시 한다면 크라켄이나 폭풍갈퀴를 첫 아이템으로 가주면서 상대방에게 지속딜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칼바람 케이틀린 스킬 빌드
소환사의 협곡보다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하고 의존도가 높아지는데요. 궁은 기회가 될 때마다 찍어주면서 데미지를 높여주고 Q를 가장 먼 저 마스터 해줍니다. 그리고 덫을 활용하여 부쉬 점령을 우리편이 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것도 굉장히 좋아요. 아니면 상대방의 진출 경로를 제한 하면서 포킹을 하기도 좋은 스킬입니다.
Q > W > E 순서로 마스터 해주시면서 케이틀린의 긴 사정거리와 방관 데미지로 상대방을 괴롭혀주면 상대방은 고통만 받다가 게임이 끝날 수도 있어요.
칼바람 케이틀린 공략
전 개인적으로 칼바람에선 다른 원딜들 보다 케이틀린이 가장 재밌는데요. 포킹도 되면서 한타 때 활약도 할 수 있어서 매 분 매초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일방적으로 상대방을 견제할 때 연습도 되면서 굉장히 재밌습니다. 이런 연습을 하면 협곡에서의 라인전에서도 강점을 발휘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상대방들의 챔프입니다. 만약 암살자 종류가 많거나 돌진형 챔피언들이 많은 경우라면 우리 팀원들에게 보호를 부탁하거나 뒤 포지션을 정말 잘 잡아야만 해요. 가장 먼저 죽고 한타가 끝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칼바람 케이틀린 밸런스
칼바람에서는 각 챔프들이 조금씩 밸런스 패치를 받는데요. 대표적으로 럭스는 피해량은 줄어들고 받는 피해량은 늘어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한정적인 맵에서 계속해서 싸워야 하는 맵이기 때문에 밸런스를 맞춰주지 않으면 너무나 일방적이거나 한 챔피언의 힘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케이틀린도 역시나 칼바람에서 밸런스 패치를 받았는데요. 케이틀린의 경우는 너프 효과만 있습니다.
밸런스 효과 | |
칼바람 케이틀린 밸런스 패치 | 받은 피해량 +5% |
아무래도 대치 상황에서나 한타에서 활약할 여지가 크기 때문에 받는 피해량을 조금 늘려서 생존력에 어려움을 준 느낌입니다.
오늘의 리뷰
칼바람에서는 탱커를 하거나 포킹류를 하는 것이 가장 큰 재미를 주는 것 같은데요. 케이틀린의 경우 스킬을 사용하는 재미도 있으면서 평타의 재미까지 있는 1티어 챔피언 입니다. 만약 케이틀린이 걸리셨다면 방관 룬과 아이템을 통해서 강력한 궁 맛을 한번 봐보세요. 다음부터는 무조건 케이틀린이 걸리길 바라시게 될 겁니다.
오늘도 스트레스 받지 마시면서 즐거운 게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