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협곡에서의 카이사는 저번 시간에 알아봤느데요. 오늘은 소환사 협곡만큼이나 많이 하는 칼바람 게임에서의 카이사를 알아보려 합니다. 칼바람에서의 카이사는 보통 포킹을 위한 AP 카이사를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저도 카이사가 나오면 W를 쏠 생각에 시작전부터 굉장히 들뜨게 되더라구요. W의 스킬 거리도 굉장히 길고 빠르기 때문에 포킹하는 재미가 정말 쏠쏠합니다. 게다가 데미지까지 강력하기 때문에 칼바람이 장기전으로 가더라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카이사 챔프 칼바람 공략
카이사 칼바람 룬
칼바람의 나락 안에서 카이사는 포킹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룬 세팅을 합니다. 지배와 정밀 룬을 통해 세팅을 하는데요. 어둠의 수확을 통해 데미지를 넣는데 집중합니다. 능력치의 경우 상대에 따라서 물리나 마법 데미지 방어력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지배 : 어둠의 수확 > 피의 맛 > 사냥의 증표 > 보물 사냥꾼
- 정밀 : 침착 > 최후의 일격
- 능력치 : 적응형 능력치 > 적응형 능력치 > 물리 방어력
- 카이사 칼바름 스킬 빌드
카이사 칼바람 템트리
AP 데미지를 활용한 포킹을 할 것이기 때문에 소환사의 협곡과는 굉장히 다른 템트리를 가지고 갑니다. 처음에 마나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여신의 눈물로 시작해서 마나와 데미지를 동시에 가져가고, 핵심은 루덴의 폭풍입니다. 루덴의 폭풍이 나온 뒤부터 W 포킹의 영향력이 강해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루덴의 폭풍 아이템을 뽑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이스 스킬 빌드
확실히 ap카이사로 W 스킬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칼바람의 나락에서는 무조건 W스킬을 우선으로 마스터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에 극단적으로 W를 먼저 찍는 빌드도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한번 플레이 해보시면 Q보단 W스킬을 많이 쓰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의 리뷰
칼바람의 나락 같은 경우는 챔피언을 직접 고를 수 없기 때문에 카이사 같이 재밌는 챔프가 걸리면 닷지가 나지 않기를 바라는데요. 카이사를 하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ad 딜러로 하셔도 괜찮지만 ap 카이사를 통해 포킹하는 재미를 즐겨보시는 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물론 우리팀 챔프의 조합이 ap 데미지만 있다면 ad 딜러로 하셔야 밸런스가 맞겠지만, 그런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ap 카이사를 한 번 즐겨보세요! 그리고 W스킬은 상대 챔피언을 맞추게 되면 재사용 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포킹할 때 핵심은 W 스킬을 적 챔피언을 계속 맞추면서 재사용 시간을 줄이고 스킬을 계속해서 쏘는 것이에요. 처음엔 스마트키 보다는 거리나 방향을 확인하고 쏘는 방식으로 연습하시면 훨씬 적중률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글을 쓰다 보니 카이사 AP 플레이가 하고 싶어져서 바로 게임을 하러 가야겠습니다. 다음에도 재밌는 챔프로 소개글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